지난 10여년간 엄청난 집값의 상승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주택 구입을 어려워하고 뉴질랜드의 주택 소유율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에 정부는 이를 사회적 문제로 인식하고 Kiwibuild 프로그램을 통해 향후 10년간 뉴질랜드 전체에 10만 호 오클랜드에 5만 호 공급을 목표로 첫 번째 주택 구입자 (혹은 두 번째 주택 구입도 해당)에게 저렴한 가격에 집을 보급하려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DCT Financial 에서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Kiwibuild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한 안내를 드리려고 합니다.
Kiwibuild 프로그램을 통해 얼마에 집을 구입할 수 있나요?
Kiwibuild 프로그램을 통해 구입하는 집은 위치와 공사 비용 등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오클랜드와 퀸스타운의 경우
스튜디오를 포함한 방 하나의 집 값은 50만불, 방 세개의 집 값은 65만불을 넘지 않습니다. 물론 이는 경제 상황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오클랜드와 퀸스타운을 제외한 다른 지역의 집값 상한선은 50만불 입니다.
누가 Kiwibuild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나요?
정부는 현재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분들에게 첫 번째 집을 제공하기 위해 Kiwibuild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있습니다. 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아래의 조건을 충족하는 분들만 Kiwibuild 프로그램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뉴질랜드 시민권 혹은 영주권자
- 첫 번째 주택 구입자 혹은 비슷한 재정 상태의 무주택 소유자 ‘Second chancer'(아래 추가 설명 참조)
- 구입한 집에서 3년 이상 거주를 계획하는 사람
- 1인 신청의 경우 12만불, 2인 이상의 신청을 할 경우 총 18만불 이하의 수입이 있을때
Second Chancer는 현재 주택을 소유하지 않은 자로 자산이 오클랜드의 경우 12만불 이하 그 외 다른 도시 지역은 10만불, 나머지 지역은 8만불 이하의 자산을 갖고 있을때 신청이 가능합니다.
어떤 과정을 거쳐야 집을 구입할 수 있나요?
1. 우선 신청자의 조건이 맞는지를 확인하고 신청이 가능하다면 위에 링크 버튼을 통해 Kiwibuild에 관심이 있음을 표명합니다.
2. Kiwibuild 측에서 더 자세한 정보와 현재 진행 중인 프로그램을 이메일로 안내 합니다.
3. 여러 서류와 정보들을 통해 적합한 신청자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4. 확인이 되면 원하는 지역이 어딘지를 결정합니다.
5. 추첨을 합니다.
6. 추첨 결과를 안내를 받고 당첨이 되었다면 일반적인 구입 절차를 따릅니다.
언제 융자 신청을 해야 할까요?
아마도 첫번째 집을 구입하는 많은 분들이 구입 금액 전체를 감당할 수 없기에 융자를 하셔야 하며 신청시에 구입에 필요한 자금이 충분한지를 확인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신청 등록을 하고 자격 조건 심사를 하는 동안 선승인을 받고 이에 대한 증빙을 해야 추첨에 참여 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융자가 필요하실 때는 저희에게 연락을 주시면 융자 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안내하고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승인 결과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