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정부 보조 패키지 정리
뉴스를 통해 들으셨겠지만 전세계 주식 시장, 원유 시장은 하루에 10% 이상도 하락 또 상승을 반복하는 아주 어지러운 한 주였습니다. 미국의 다우 존스는 3만포인트를 눈앞에 두고 한달도 안되는 시간에 1/3이 하락하여 오늘은 장중 2만 포인트가 무너졌습니다.
현재 각국 정부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방역은 물론이고 이로 인한 경제 위기를 막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3월 17일 뉴질랜드 정부는 GDP의 4%에 해당하는 엄청난 재정 보조 패키지를 발표 했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셔서 간추려서 안내드립니다.
-
급여 보조(Wage Subsidies) – $51억
*급여 보조는 지역과 업종에 상관없이 수입이 30% 이상 하락했다고 증빙하면 Full Time은 주당 $585까지 파트타임은 $350까지 보조 (최고 $15만까지 보조 가능)
*신청은 바로 할 수 있으며 12주 동안 보조를 받게 된다.
-
수입 보조 (Income Support) – $28억
*4월 1일부터 주요 수당(Main benefits)이 주당 $25씩 인상 (35만명이 혜택을 받을것으로 예상)
*2020년 겨울 에너지 수당이 커플의 경우 $1,400으로 혼자 사는 경우 $900으로 2배 인상 (85만명이 혜택을 받을것으로 예상)
-
비지니스 세금 변경 (Busienss Tax Changes) – $28억
예납세를 내는 소규모 비지니스들이 줄어들 것이며, 상업용, 공업용 건물의 감가 상각 세제 혜택이 다시 생길 것이다. 세금을 늦게 납부하더라도 이자가 면제 될 것이며, 가치가 낮은 건물의 경우 바로 감면이 시행된다.
-
항공 산업 보조 (Aviation Support) – $6억
COVID-19 각료 회의는 항공 산업에 대한 보조(support the aviation sector)를 논의 할 것이나 이는 Air New Zealand에 대한 정부 보조를 포함하지 않는다.
-
추가 의료 재정 (Extra Health Funding) – $5억
*공공 의료에 추적 자원(Tracing Resources) 예산을 2배로 늘리고
*3,200만불을 중환자 시설 확충
*5,000만불을 GP와 1차 치료에 지원
*2,000만불을 비디오 컨퍼런싱과 전화 상담에 지원
*2천만불을 헬스라인 확충에 지원
-
COVID-19 감염자 지원(COVID-19 leave) -$1.26억
자가 격리나 발병으로 인해 또는 그런 상황에 있는 자녀들로 인해 부득이 하게 휴가를 내야 하는 사람들에게 8주간 보조 (금액은 급여 보조와 같음) 단 집에서 일이 가능한 사람들과 3월 16일 이후에 출국하는 경우는 해당하지 않음
-
노동자 구조 조정 (Redeployment Package) – $1억
노동자의 구조 조정(redeployment)를 보조하기 위해 1억불이 배정되었다.